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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퀵파인더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이용자가 제공한 모든 정보는 하기 목적에 필요한 용도 이외로는 사용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될 시에는 사전 동의를 구할 것입니다.
-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 콘텐츠 제공, 물품배송 또는 청구서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구매 및 요금 결제, 요금추심
- 회원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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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가입 및 가입횟수 제한, 만14세 미만 아동 개인 정보 수집 시 법정 대리인 동의여부 확인, 추후 법정 대리인 본인확인,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보존,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서비스의 유효성 확인,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접속빈도 파악, 회원의 서비스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위해 사용하며 이용자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 혜택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신규 서비스 개발 및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단, 이용자가 서비스 혜택 정보 제공을 원치 않는다는 의사를 명확히 밝히는 경우 정보 제공을 하지 않습니다.
2.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퀵파인더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ip주소,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등
서비스 명 | 필수 항목 | 선택 항목 |
---|---|---|
상점 가입 정보 | ① 상점 ID, 상점 명, 비밀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 명, 대표자 핸드폰번호, 대표자 EMAIL, 추천인 ID | |
현금영수증 | ① 현금영수증 고객식별번호 핸드폰, 사업자번호, 주민번호, 현금영수증 카드 ② 거래정보 매출정보(현금영수증) 거래내역 |
또한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서비스 처리 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 또는 수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 ip주소, 서비스 접속 일시, 서비스 이용기록, 불량 혹은 비정상 이용기록, 결제기록 등
3.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퀵파인더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가입신청서, 서비스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타인 또는 타기업ㆍ기관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단, 다음의 경우에는 주의를 기울여 개인정보를 이용 및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외부 제휴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제공에 직접 동의를 한 경우
-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정보로서 경제적ㆍ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회사의 서비스 이행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고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제공목적 | 제공받는 자 | 제공정보 |
---|---|---|
- 수사 진행을 위한 협조요청 - 금융사고 조사 등을 위한 세무자료 요청 |
금융감독원, 기타 수사기관 등 공공기관 | 거래정보 |
- 현금영수증 서비스 제공 | 국세청 | 거래정보, 고유식별정보, 휴대폰번호, 카드번호 |
- 거래승인, 청구, 정산, 분쟁해결, 통계자료 활용, 제휴업무에의 활용 등 | 전 카드사, 직불카드 및 현금IC 처리 전 은행, 위챗페이, 삼성전자㈜, 한국스마트카드, ㈜이비카드, ㈜마이비, 캐시비, (사) 금융결제원, 신세계아이앤씨 | 거래정보 |
- 멤버쉽 서비스 제공에의 활용 | 전 카드사, SK텔레콤㈜, ㈜KT, ㈜LG U+, SK플래닛㈜, 기아차 레드, 현대차 블루, 지비카드㈜, 삼성전자㈜, 롯데멤버스, 코나아이 | 거래정보 |
4. 수집한 개인정보처리 위탁
㈜퀵파인더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필요한 업무 중 일부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고 있으며, 위탁 받은 업체가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필요한 사항을 규정하고 관리/감독을 하고 있습니다.
위탁업무 내용 | 수탁업체 |
---|---|
신용카드 매출전표 보관업무 | 위탁사 |
신용카드 매출전표 전자스캔 | 위탁사 |
가맹점의 신용카드, 현금영수증 입금정산 | 위탁사 |
5. 수집한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퀵파인더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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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 가입 정보(내부규정)
- 보존 이유 : 서비스 이용관련 거래 Data 대사 用, 불법적인 사용자에 대한 관련 기관 수사협조
- 보존 기간 : 1년
그리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국세기본법, 법인세법, 부가가치세법, 조세특례제한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법에서 정한 일정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건당 1만원 초과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5년
건당 1만원 이하 전자금융거래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전자금융거래법
- 보존 기간 : 1년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보존 기간 : 6개월
6.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퀵파인더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 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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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기절차
- 회원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동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되는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파기방법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하고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7.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 및 법정 대리인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가입 해지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 이용자 혹은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 조회,수정을 위해서는 ‘개인정보변경’(또는 ‘회원정보수정’ 등)을 가입 해지(동의철회)를 위해서는 “회원탈퇴”를 클릭 하여 본인 확인 절차를 거치신 후 직접 열람, 정정 또는 탈퇴가 가능합니다.
- 혹은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이메일로 연락하시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 귀하가 개인정보의 오류에 대한 정정을 요청하신 경우에는 정정을 완료하기 전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제공하지 않습니다. 또한 잘못된 개인정보를 제3자 에게 이미 제공한 경우에는 정정 처리결과를 제3자에게 지체 없이 통지하여 정정 이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퀵파인더는 이용자 혹은 법정 대리인의 요청에 의해 해지 또는 삭제된 개인정보는 “㈜퀵파인더가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에 명시된 바에 따라 처리하고 그 외의 용도로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동의 철회 절차
㈜퀵파인더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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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열람
- 정보주체는 ㈜퀵파인더가 처리하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퀵파인더에게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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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의 정정ㆍ삭제
- 정보주체는 ㈜퀵파인더에게 본인에 관한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 ㈜퀵파인더는 정보주체의 요구를 받았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정정 또는 삭제에 관하여 다른 법령에 특별한 절차가 규정되어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요구를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조사하여 정보주체의 요구에 따라 정정·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한 후 그 결과를 정보주체에게 알립니다.
개인정보의 처리정지
- 정보주체는 ㈜퀵파인더에 대하여 자신의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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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른 사람의 생명·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
9. 개인정보의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퀵파인더는 귀하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란 ㈜퀵파인더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귀하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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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키 등 사용 목적
-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 빈도나 방문 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자취 추적, 각종 이벤트 참여 정도 및 방문 회수 파악 등을 통한 타겟 마케팅 및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귀하는 웹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쿠키 설정 거부 방법
- 쿠키 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이 사용하시는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 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일부 서비스 제공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10. 개인정보의 기술 및 관리적 보호 대책
㈜퀵파인더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위조, 변조 또는 훼손을 방지하고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대책
- 개인정보처리자의 고객정보의 유출을 방지하기 위하여, 개인정보 유출방지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말기(PC) 및 네트워크 상의 전송되는 개인정보는 안전한 암호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 ㈜퀵파인더는 안전한 암호알고리즘을 이용하여 네트워크 상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는 보안장치(SSL)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 ㈜퀵파인더는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해 회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유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으며,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기타 시스템적으로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한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대책
- 처리 직원의 최소화 및 교육
- ㈜퀵파인더의 개인정보관련 처리 직원은 최소한의 인원으로 한정시키고 있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여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으며, 담당자에 대한 수시 교육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준수를 항상 강조하고 있습니다.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 개인정보 관련 처리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뤄지고 있으며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히 하고 있습니다.
- 정보보호위원회의 운영
- 사내 정보정보보호위원회 등을 통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전산실 및 자료 보관실 등을 통제구역으로 설정하여 출입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 ㈜퀵파인더는 컴퓨터를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경우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진 담당자를 지정하여 식별부호(ID) 및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해당 비밀번호를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퀵파인더는 신규직원 채용 시 정보보호서약서 또는 개인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함으로 직원에 의한 정보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대한 이행사항 및 직원의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절차를 마련하여 지속적으로 시행하고 있습니다.
- ㈜퀵파인더는 직원 퇴직 시 비밀유지서약서에 서명함으로 회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였던 자가 직무상 알게 된 개인정보를 훼손ㆍ침해 또는 누설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 서비스이용계약체결 또는 서비스제공을 위하여 고객의 신용카드번호, 은행결제계좌 등 대금결제에 관한 정보를 수집하거나 고객에게 제공하는 경우 당해 고객이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 ㈜퀵파인더는 고객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의 경우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결제비밀번호,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등을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 그 외 내부 관리자의 실수나 기술관리 상의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위조,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회사”는 즉각 고객님께 사실을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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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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